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숙취 제거 하는 빠른 방법, 과음 술 마신 다음날 아침 두통 메스꺼움 구토 속쓰림 숙취해소 꿀팁

일상속의 지혜

by 루비넥스트 2023. 2. 17. 07:17

본문

술 마신 다음날 아침이면 찾아오는 숙취.. 정말 괴롭다.

출근해야 하는데 속은 울렁거리고 머리는 깨질듯이 아프고 속쓰림도 심하다. 이럴 때 어떻게 하면 빨리 숙취를 없앨 수 있을까?

내가 알고 있는 간단한 팁으로는 일단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그리고 꿀물 같은 달달한 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좋다.

또한 콩나물국 같이 얼큰한 국물 요리를 먹어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충분한 휴식일 것이다. 하루종일 잠만 자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지 않을까 싶다.

전날 과음을 하고 나면 어김없이 다음 날 두통과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나 직장인들은 평일에는 술자리를 갖기 힘들기 때문에 주말에 몰아서 먹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월요일엔 유독 더 심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금요일 저녁 친구들과 신나게 달리고 나면 토요일 오후쯤 되면 슬슬 신호가 온다. 이때부터는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간다. 우선 밥이고 뭐고 만사가 귀찮다. 그냥 침대에 누워 꼼짝도 하기 싫다.

그러다가 일요일 밤이 되면 후회가 밀려온다. 아, 내일 또 출근이구나. 이렇게 일주일이 반복된다. 물론 이게 비단 나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다. 아마 대다수의 직장인들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아무튼 나는 주로 해장 음식으로 라면을 먹는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끝내준다. 가끔은 짬뽕밥을 먹기도 한다. 아니면 햄버거로 대신하기도 한다. 어쨌든 뭐라도 먹어야 살 것 같으니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과음한 다음날엔 어김없이 숙취로 고생하게 된다.

머리가 지끈지끈 아픈 두통에서부터 속 쓰림, 구토, 어지러움 등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특히 전날 밤 늦게까지 술자리를 가졌다면 다음 날 업무에 지장을 줄 정도로 컨디션이 엉망진창이 되곤 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숙취해소제를 챙겨 다닌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종류만도 수십 가지인데 나같은 경우에는 주로 편의점에서 구입한다. 가격도 저렴하고 구하기도 쉽기 때문이다. 물론 이것만으로 100% 해결된다고 볼 순 없지만 확실히 먹고 나면 한결 나아지는 느낌이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간혹 음주 전후 아무때나 먹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건 잘못된 상식이다.

반드시 먹기 전에 먹어야 하며 가급적 30분 이내에 먹는 게 좋다고 한다. 그래야 흡수율이 높아지고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춰준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